제이군의 일상다반사

헬로모바일 게이밍 레이저폰2 출시 확정 본문

모바일IT, 컴퓨터

헬로모바일 게이밍 레이저폰2 출시 확정

친절한 J군 2018. 12. 4. 22:12

  안녕하세요 친절한 제이군 입니다.

  얼마전 포코폰F1의 정발로 단돈 50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갤럭시노트9의 성능을 가진 폰을 사용할수 있다는 리뷰를 했는데 가성비 최강의 폰 포코폰에 이어 국내에 게이밍 전문 스마트폰 레이저폰2 가 정발된다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게 바로 레이저폰2 의 후면 모습인데 빛나는 후면 마크의 조명은 개인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레이저라고 하면 모토로라의 브랜드 레이저(폴더폰) 시리즈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겠지만 게이밍 시장에서 레이저Razer는 꽤 유명한 브랜드이빈다.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마우스, 패드, 헤드셋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매니아층도 형성된 브랜드라 할수 있습니다.

  레이저1은 판매성적이 생각보다는 좋지 않았지만 이번 레이저2는 스펙을 최대한 높여 모든기능을 게임의 성능으로 몰아 붙였습니다.

 

  위의 표는 바로 레이저2의 스펙입니다.

CPU는 가성비의 대장이라는 포코폰에 쓰인 스냅드래곤845 이며, 램은 8GB로 비교적 높게 나왔습니다.

용량은 이젠 평준화된 64GB이지만 SD카드의 최대 적용이 1TB라 어마어마 합니다.

액정은 다소 작게 느껴질수도 있는 5.7인치 이지만 화면 주사율이 120Hz로 보통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주사율이 60Hz인거에 비하면 화면전환에서 엄청난 부드러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런 점은 아마 게임중에 더 두드러보이겠지만 영화나 드라마, 유튜브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좀더 체감하기 쉬울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또한 냉각 시스템이 바이퍼 챔버 냉각 시스템으로 폰 전체로 열이 퍼져 좀더 빠르게 발열을 잡을수 있다고 하는데 현재 정발폰이 아닌 해외 직구로 구입한 분들의 후기로는 후면을 누를시 본드떨어지는 소리가 간간히 난다고 하는데 이게 한두개의 폰이 아닌 대다수의 폰에서 소리가 난다는 후기를 봐서는 새로운 냉각 시스템의 단점이 아닐까 하고 예상해 봅니다.

  배터리야 이제 4000mAh는 기본이고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기에 생활방수 정도는 가능하며, 상단과 하단에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듀얼 앰프가 장착된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할시 세로 화면에서 한쪽면 특히 하단면이 주로 손에 가려져 스피커 소리가 묻히는 경우가 있는데 레이저2는 상단 스피커도 있기에 음향을 즐기기에는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여러가지 장점도 많고 스펙도 상당한 레이폰2 를 알아봤는데

가장 중요한 거는 가격이죠

해외가격은 공식 출고가 799$달러 입니다. 거진 한화로는 90만원 이고

헬로 모바일에서 공식 출고가는 99만원을 잡았지만 포코폰의 가격경쟁에서 완전히 밀려버리기에

공시지원금 최대 40만원을 지원해주면서 59.9만원으로 잡혀있습니다.

액정도 5.7인치, 주사율120Hz에 다소 부족해 보이는 4000mAh의 배터리 용량, 포코폰과 17만원 정도의 가격차이.

이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약간 작은 액정과 좀더 빨리 닳을수 있는 배터리, 가성비 대장인 포코폰보다 17만원 비싸지만 게이밍폰의 타이틀을 걸고 나온 레이저폰2를 택할지 아니면 좀더 액정 크고, 17만원 저렴한 포코폰을 택할지, 아니면 100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갤럭시노트9 를 할지는 개개인의 선택이기에 어느게 맞다라고는 할수없지만 제 경우에는 굳이 17만원 더 주고 레이저2를 할바에는 그냥 포코폰 쓰는 방향으로 하겠습니다.

좀더 시간이 지나 공시지원금이 더 붙여서 나온다 하더라도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면 다 뱉어내야할 위약금이기에 가격은 큰 메리트가 없는 제품인건 분명한거 같습니다.

Comments